반응형

GNOSIA

그노시아

Petit Depotto

 

★★★★★

 

이벤트 회수 어려운것만 빼면 너무 재밌었음ㅠㅠ 캐릭터들 개성있게 잘 짠 것도 그렇고 스토리도 갓갓....

 

근데 애들 왜캐 라키오랑 코멧 싫어하는 거임?? 라키오 지키는 이벤트 너무 힘들었음...

투표할 때마다 애들이 라키오부터 죽이려들어서ㅋㅋㅋㅋ...... 

코멧은 지 혼자 여기저기 찔러보다가 자폭하는 것 같던데...... 직감도 솔직히 렘난이 더 도움되는 것 같고...

정보가 별로 없는 1~2일차는 라키오, 시게미치, 코멧 이 셋이 주요 타겟인듯ㅋㅋㅋ.. 얘네랑 같이 그노시아되면 항상 다른 애들 투표로 다 죽고 주인공 혼자 남음ㅋㅋ.......

 

플탐은 시간날때 조금씩해서 잘 모르겠는데.. 총 루프수는 120번이나 했음ㅋㅋㅋ 오토메 이벤트만 아니었으면 100루프 쯤에 이벤트 전부 회수했을 것 같은데....

 

라키오 말 하는 것마다 너무 가시가 있어서 초반에 너무 상처받았는데ㅠㅠ 스토리보다보니 그냥 高飛車츤데레라는걸 알게되었다.... 

아니 말투때문에 다른 애들이 라키오 없애고 싶어하는 것도 이해가 아예 안 가는건 아님....

근데 목숨이 걸려있으니까 일단 함부로는 안 없애는게 좋지 않을까 얘들아......

라키오는 그노시아일때랑 사람일때랑 행동패턴이 완전히 달라져서 알기도 쉽던데 계속 죽여대서 너무 답답했음.... 

 

스텔라 상냥한 것치고는 분위기가 싸해서 초반에 계속 의심했는데ㅠㅠ 배경설정 나오니 왜 싸한지 알게되었다...

 

이 때 첫날에 SQ부터 투표로 죽이려고했었는데ㅋㅋㅋ 다른 애가 노골적이라 일단 뒀는데 이벤트 떴더라ㅋㅋㅋ

좀 미안했음ㅠㅠ

SQ 초반 플레이 때는 별로 의심안했는데.. 그노시아로 나오는 비율이 너무 많아서 요즘엔 시작하면 일단 얘부터 의심하게된다ㅋㅋㅋ........

 

이 CG너무 좋았음!

근데 쿠크루시카ㅋㅋㅋㅋ 루프할 때마다 주인공이랑 사이 안 좋던데...

쿠크루시카는 사이 안 좋으면 무조건 주인공한테 투표하는 것 같더라; 다른 애들은 사이 안 좋아도 의심되는 애들한테 표 넣는데ㅋㅋㅋㅋ........

쿠크루시카 때문에 귀찮아진적 많아서 사이 안 좋으면 일단 죽이고 시작하는게 마음 편함....

 

저거 범화처리받는다는거보니 라키오가 특이케이스인건가?

근데 태어날 때 있으면 범성이 아닌 것 아니야.......? 

 

SQ가 아까워할 정도냐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렇지도 않은 척 하면서 홍조 있는거 너무 귀엽다ㅠㅠㅠㅠ

라키오랑 연애하고 싶은데 여주인공 연애루트는 샤밍이랑 렘난밖에 없어서 좀 슬픔ㅠㅠ

 

평소엔 가볍고 별 생각 없어보이지만 알면 알수록 좋은 놈인 샤밍.......

그노시아측이더라도 지나랑 같이 제일 인간적인 면모 보인다. 이겨도 겉으로만 좋아하고, 협력관계나 친한 사이일 때 주인공 냉동고 들어가면 하는 대사도ㅠㅠ 안타까워ㅠㅠ

주인공 성별 여자로 안하면 이름 읽는 법도 안 알려준다는거 너무 웃기다ㅋㅋㅋ

 

근데 세츠가 가끔 샤밍 やってしまった라고 하는거 진짜 죽여버리는 거였냐고ㅋㅋㅋㅋㅋ 

 

주인공 샤밍 취급 하찮은 것도 귀여워ㅠㅠ 그 진지한 얘기 듣고 생각하는게 저거냐고ㅋㅋㅋㅋㅋ

 

같은 편일때 든든한 SQ.. 저 표정 볼 때마다 너무 귀엽다..

 

그노시아일 때의 렘난 너무 귀여워..... 사람일 때는 겁에 질려서 벌벌 떨고만 있는데 그노시아일 때 더 안심하고 있는 것 같음ㅋㅋ....

 

라키오 타인한테 별로 관심 없을 줄 알았는데 많았다... 표현을 못하는 것 뿐이었음ㅠㅠ

 

라키오 이 대화 너무 좋았음ㅠㅠㅠㅠ 루프가 이렇게 원망스러울 때가 없었다...... 주인공이랑 라키오가 즐겁게 성계 부수는 것 보고 싶다......

노멀엔딩에선 렘난 데려가던데 은근히 주변 애들 챙겨가려고 하는 듯ㅋㅋㅋㅋㅋㅋ

라키오 말고도 코맷도 주인공이랑 같이 가고 싶어하는 눈치던데ㅋㅋㅋ 코맷 거짓말을 너무 못해서 지키느라 고생했는데 그런 대사치니까ㅋㅋ........... 같이 가고싶을리가 없잖아......

라키오는 그래도 1~2일차만 지키면 후반에 잘 버티는데 코멧, 시게미치는 거짓말 들켜버리니까 처음부터 끝까지 의심만 받음.... 그냥 잘라낼지 끝까지 지킬지 궁극의 선택.....

 

유리코사마도 라키오랑 비슷하게 말넘심이라 의심받을 때마다 상처받았는데 캐릭터 알면 알수록 매력적이었다. 유일하게 주인공이랑 우주의 관계를 아는 캐릭터였기도하고...

성격치고는 투표할 때 적극적으로 나서지도 않고 은근히 회의적으로 말하길래 좀 의외였는데, 과거 얘기하다보니 왜 그런지 알겠더라ㅠㅠ

 

협력요청 하나조차 엄청난 용기가 필요한 렘난ㅋㅋㅋ.......... 얘가 협력하자하면 거절하기 힘들다...

다른 애들한테 협력요청 받았을 때도 너무 저자세라 안쓰러워....

 

이래놓고 결국 루프되는거 너무 마음 아프다구......

 

이거 주인공 그노시아였을 때 협력요청했던 것 같은데ㅋㅋㅋㅋ 너무 좋아해서 슬펐음.... 미안.............

주인공 의심받을 때마다 렘난이 나서줘서 아슬아슬하게 냉장고행 피했다ㅠㅠ 진짜 계속 감싸줌ㅠㅠ 원래 적당히 죽이려고 했는데 고마워서 그냥 뒀다...

근데 그노시아진영이 이기면 냉장고에 있는 애들 포함해서 다 죽이는 듯ㅋㅋ

 

이 이벤트 너무 좋았으뮤ㅠㅠㅠㅠㅠㅠㅠ SQ가 너무 사랑스러워...... 

라키오랑 둘이서 그노시아였고, 마지막 라운드에서 라키오 투표로 죽이고 밤에 스텔라 죽이면 둘만 남을 수 있을 것 같았는데... 뭔가 불안해서 그냥 투표 선동해서 스텔라 죽였다.

근데 알고보니 SQ랑 둘만 남으면 성공 이벤트 선택지 뜨는게 다르다고 하더라... 알아보고나서 했어야했는데 실패했음...

저 루프 엔딩에서 SQ가 다른 루프에서의 SQ는 믿지 말라고하는거 그냥 자기 거짓말 잘 하니까 믿지 말라는 소리인 줄 알았는데ㅠㅠ.......

 

이 이벤트 이후에 남은 이벤트 회수하는데 너무 힘들었다......

오토메 4번 채울 때 라키오랑 오토메 둘 다 필요한데 자꾸 라키오부터 얼리려함ㅠㅠ 열심히 변호하면 그 날 밤에 그노시아한테 살해당하는 라키오^^....

 

죠나스 해치웠다고 좋아하는 스텔라 귀여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 남주인공으로 설정하면 스텔라랑 연애 있는거겠지..?

 

유리코사마한테 인정받을 때가 제일 감동인 듯ㅠㅠ....

 

라키오 누가 만지려하면 극혐할 것 같았는데 가만히 있어주는거 왜이렇게 웃기지ㅋㅋㅋ

 

주인공 제3자라 그런지 너무 태평함ㅋㅋㅋㅋ

 

이전 이벤트에서 라키오가 주인공한테 이 도둑고양이! 1/2도둑!ㅇㅈㄹ하길래 주인공 위험할 때 세츠가 훔쳐서 주인공한테 준 줄 알았는데ㅠㅠ 세츠가 위험해서 주인공이 구한거였고 훔친 것도 아니었음ㅠㅠ

그 라키오는 자기가 준 거 모르고 도둑이라고 했던 거였는데... 주인공한테 루프얘기만 듣고 이렇게까지 챙겨주는 것 보면... 라키오 좋아할 수밖에 없다............

 

SQ가 너무 사랑스러워~~~~~

 

미즈소멘 이벤트가 너무 즐거워ㅠㅠ

경험치 안 들어오는데도 버그걸린 애들이 너무 웃겨서 계속 이 이벤트 보게됨ㅋㅋㅋㅋㅋ

 

귀중한 렘난 정면샷...... 기본적으로 옆으로 흘겨보는데 제대로 된 정면샷 이거밖에 없지 않나? 이거 제외하면 겁먹었을 때밖에 없었던 것 같은데ㅋㅋㅋ

이러고 루프되는거 진짜 의미없다............

그렇게 사람 못 믿는 렘난이 드디어 믿을만한 사람 만난건데ㅠㅠ 

 

샤밍 특수패배 이벤트 너무 보고 싶어서 열심히 돌렸다...

외로움 타는거 너무 귀여워 햄스터냐ㅠㅠ

 

옵션은 인원 15명, 그노시아 6명/버그, ac주의자만 없고 그 외에는 있음.

주인공 엔지니어, 샤밍한테 협력관계 제안해서 밤에 살해 안 당하게했다. 여주인공이라 그런지 사이 안 좋을 때 아니면 거의 거절 안하는 듯.

샤밍은 일단 협력관계만 되면 밤에 주인공 죽이지도 않고, 주인공의 의견에 잘 맞춰주기 때문에....

좀 전까지 감싸주던애를 주인공이 의심했다고 태도 싹 바꾼다싶으면 샤밍이랑 그 타겟이 그노시아 확정일 가능성이 큼.

애들 행동패턴보면서 인간이랑 그노시아랑 아슬아슬하게 숫자 맞추면서 둘만 남겼다.

문제는 라키오가 수호천사일 때 너무 유능해서 밤에 그노시아가 아무도 못 죽이더라ㅋㅋㅋㅋㅋㅋ 근데 계속 수호천사됨ㅠㅠ 이벤트 성공했을 때도 라키오가 수호천사였는데 첫날밤에 살해당해서 제 역할을 못했다...

라키오...... 보면 볼수록 너무 불쌍해................

 

자동저장 말고 로드기능 있는거 몰라서 개고생했는데ㅋㅋ.... 유튜브보다가 알았음.....

 

-노멀엔딩 후일담 저장용

 

 

그노시아의 양심들....

 

다른 애들은 다 원하던 자기 인생 살게 된 것 같은데...... 유리코사마는 걱정됨..... 타이틀 화면에 없는 것도 그렇고.... 유리코 상황 생각하면 쉽게 밝힐만한 일이 아니기는하지만....... 그래도 설마 잡힌 건 아니겠지ㅠㅠ.......

 

-진엔딩

 

세츠 주인공이랑 결혼해...

 

진엔딩은 딱 세츠를 루프에서 구하기만을 위한 엔딩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