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키 블라인더스 마스터마인드 리뷰

Game/review
2020.09.01
반응형

 

PEAKY BLINDERS MASTERMIND

피키 블라인더스 마스터마인드

 

 

넷플릭스의 마피아 드라마 피키 블라인더스! 게임 나왔다는 소식듣고 너무 놀랐다.

발매 전에 컨셉샷이나 플레이 영상은 퀄리티 괜찮은 것 같아서 좀 기대했다가 플레이하고 실망했는데 지금 알아보니 인디 개발사에서 만든거라네... 납득.....

 

스위치는 게임 내 언어를 변경하려면 본체 언어를 바꿔야하는데.. 게임 내에서 변경 가능하게 좀 해줬으면 좋겠다.

언어팩 자체는 게임 내에 들어있다는거아닌가?

한국어 지원한다고해서 그냥 한국어로 하려고 했는데 결국 영어로 돌렸다;;
초반부에 아서가 “와! 모두에게 맥주를 줘야지!”ㅇㅈㄹ하는거 보고 당황했음;;;;;

번역이 이게 뭐냐고...... 초벌번역 그대로 가져온건가? 번역기 돌리고 살짝 수정만 맡긴건지.... 개발 규모에 비해 지원 언어 많은 거보니 아마 후자일듯.

게임 자체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제작 뒷사정을 모르니 번역가 욕은 별로 안하고 싶은데, 기존 팬들이라면 그냥 영어로 보는게 나을 것 같음.

게임 분위기가 드라마에 비해 원래 가벼운 편이라 드라마 느낌 바란다면 어느 쪽이든 실망하겠지만.... 대사 느낌에 따라 캐릭터들 성격도 달라보인다. 한국어로 보면 그냥 머리나쁜 집단같음...

 

처음에 소개에서 액션 게임이라고 봤다가 다른 사이트에서 퍼즐 게임이라길래 좀 혼란왔는데 퍼즐게임이 맞다.

시간 조정해서 애들 행동 맞추고 스토리 진행하는거 처음에는 칼리굴라 전투 시스템 진화판같고 재미있었는데 뒤로 갈수록 늘어짐..

후반부가서 질려버렸어ㅋㅋㅋㅋ 거의 오기로 플레이한 것 같다.

그렇게까지 설정붕괴도 없었고 게임으로도 컨셉은 좋았는데...... 아쉬움....... 그냥 이런게 있다는거에 의의를 두는게 좋을 듯.